본문 바로가기
promise for success

힘이되는 경제, 꿈이되는 자유, 길이되는 구역

보도자료



보도자료(일본기업인 대상 DGFEZ 투자환경설명회 개최)

2017-06-08 00:00:00

작성자

홍보전략팀

조회

1776

분류

일본기업인 대상 DGFEZ 투자환경설명회 개최
- 수도권 및 경남·부산 일본기업, DGFEZ 투자에 뜨거운 관심 -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도건우)은 2017. 6. 8(목)∼6. 9(금)까지 1박2일간 수도권 및 부산·경남권 기업인을 초청하여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DGFEZ) 투자환경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서울재팬클럽과 부산일본인회 주관으로 한국에서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일본기업인 30여명을 초청하여 DGFEZ 산업지구 설명회와 안동문화탐방을 실시하였다.

최근 글로벌 경기침체와 불안으로 일본기업의 해외투자 규모가 점차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4차산업혁명에 대비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창출하기 위해 대구경북 지역에 관심이 높은 일본기업인들에게 DGFEZ를 홍보하여 투자를 이끌어내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첫날인 6. 8(목)에는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에 입주한 일본 100% 외투기업인 다이셀(에어백 인플레이터 제조)을 방문하여 공장현황 설명과 투자유치 성공요인 등 간담회를 가졌으며 생산현장을 직접 둘러 보기도 하였다.
둘째날 DGFEZ 투자환경설명회에서 지구별 입지여건을 세부적으로 설명하고, 산업인프라 등을 갖춘 대구경북 지역이 최고의 투자 최적지임을 강조하여 참가 기업인들로부터 향후 신․증설 시 우선적으로 투자를 고려하겠다는 호응을 이끌어냈다.
설명회를 마치고 관광해설사의 안내를 받으며 경북도청 신청사를 투어한 기업인들은 우리한옥의 멋과 전통을 현대건물에 접목시킨 도청청사를 보며 감탄사를 자아내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하회마을을 방문하여 가장 한국적이고 전통의 미를 느낄 수 있는 민속마을을 둘러보며 한국문화에 견문을 넓히는 것으로 1박 2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김교일 경북본부장은 “이번 설명회는 우리지역의 투자환경을 적극 설명하여 일본기업들의 투자의지를 제고시킬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지구별 유치업종에 맞는 국가별․대륙별 투자유치 모델을 발굴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유치활동을 펼쳐나갈 것임을 강조하였다.
 
 
 
 

목록





만족도 조사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 담당부서 유치홍보과 / 백종성
  • 연락처 053-550-1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