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mise for success

힘이되는 경제, 꿈이되는 자유, 길이되는 구역

보도자료



경제자유구역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조성 실시계획 승인..

2016-05-02 00:00:00

작성자

홍보전략팀

조회

3129

분류

경제자유구역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조성 실시계획 승인
기업유치활동, 토지보상 등 본격적 사업추진
 
❍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도건우)은 경제자유구역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실시계획을 5. 2일자로 승인‧고시했다고 밝혔다.
 
❍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는 「경제자유구역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외국인투자기업의 경영환경과 생활여건을 개선함으로써 외국인투자유치를 촉진하고 국가경쟁력강화 및 지역 간의 균형발전을 목적으로 포항시 흥해읍 대련리와 이인리 일원에 146만㎡를 개발한다.
 
❍ 지구 내에는 메카트로닉스 및 첨단부품, 바이오‧의료, 지식서비스 산업 등을 집적화하여, 국․내외의 첨단산업을 유치하고, 외국인교육기관과 외국인 전용임대주택을 조성하여 외국인 정주여건을 향상시킨다.
 
❍ 개발은 민간투자개발방식으로 사업시행자는 (주)삼진씨앤씨에서 금년 7월부터 토지보상과 공사를 추진한다.
❍ 총사업비는 3,687억원으로 국비와 도비 및 시비로 건설되는 도로와 용수공급시설, 오‧폐수처리시설 등 기반시설에 812억원, 보상비와 용지조성 등에 2,875억원이 투자된다.
 
❍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는 2020년에 조성사업을 마무리하고 2022년까지 기업유치가 완료되면 포스코, 포스텍 등 지역의 대표적인 기업 및 연구기관들과 연계하여 첨단부품소재산업, 신에너지산업 클러스터로 개발된다. 이에 따른 건설 및 생산파급 등 총 3조 9천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6,250명의 고용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 도건우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포항지역 및 국․내외 경제 침체로 인하여 지구 지정 후 수년간 사업이 지연되어 왔으나, 금번 실시계획 승인을 계기로 사업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며,
“오랫동안 기다려 주고 사업 추진에 적극 협조해준 시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첨단산업과 정주여건 그리고 지원시설들이 조화롭게 들어서는 명품 경제자유구역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붙임(별도파일) : 1.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현황도 1부,  2.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토지이용계획 1부.  끝.
 
 

목록





만족도 조사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 담당부서 유치홍보과 / 백종성
  • 연락처 053-550-1551